Data Lake는 빅데이터 분석을 준비하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전략으로서 그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3분기 초에 Data Lake를 출시한 이후 EMC는 데이터 폭증이라는 당면 과제를 원활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과 파트너를 포함한 전체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Data Lake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 EMC는 엔터프라이즈 Hadoop 경쟁업체에게는 다소 충격적인 몇 가지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 뉴스는 EMC와 Cloudera의 협업 발표로, 신속한 비즈니스 대응 능력을 갖춘 운영 환경에서 데이터를 액세스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EMC의 Isilon 스케일 아웃 NAS와 Cloudera의 Enteprise Data Hub를 통합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Hadoop world 1

두 번째 뉴스는 EMC와 Pivotal이 Data Lake Bundle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는 소식입니다. 이 Data Lake Bundle은 이제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스케일 아웃 컴퓨팅 및 빅데이터 분석을 지원합니다.

hadoop world 2

 

이와 같은 두 가지 오퍼링은 EMC가 제시하는 Data Lake 전략의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고객이 강력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엔터프라이즈 Hadoop에 대한 EMC의 끊임없는 노력을 입증합니다. 빅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의 선두 업체인 EMC의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든 자사의 데이터 요구 사항을 원활하게 충족할 수 있도록 EMC가 지원해 주기를 원합니다. EMC는 Cloudera Enterprise와의 통합과 Pivotal과의 번들 오퍼링을 통해 고객이 빅데이터를 매일 분석 및 활용하는 동시에 고객마다 고유한 운영 환경에 적합한 엔터프라이즈 Hadoop 공급업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adoop world 3

다시 Data Lake로 돌아가 보면, IDC Insight 최신호인 “EDLP(Enterprise Data Lake Platform):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심층 스토리지”에서 전문 분석가인 Ashish Nadkarni 씨와 Laura DuBois 씨는 Data Lake가 향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의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해당 연구 결과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다양한 조직 부서에서 사용할 있는 정보로 변환하는 방법을 배웠으므로 기업은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동시에 작업할 있는 전사적 Data Lake 설정할 것이다. 이러한 Data Lake 기존 워크로드를 미래에도 사용할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원활하게 지원할 것이다. 더불어 EMC 같은 공급업체가 빅데이터, 소셜, 모바일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차세대 동향을 지원할 플랫폼을 준비하는 여정에서 필요한 차세대 플랫폼으로서 Data Lake 지원하기 위해 스케일 아웃 파일 Isilon 같은 오브젝트 플랫폼을 포지셔닝하기 시작하고 있다.

EMC는 Pivotal과 함께 뉴욕에서 개최되는 Strata + Hadoop World 2014에 참가하여 솔루션 아키텍처를 시연하고 참석자들의 질문에 명쾌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것입니다. 또한 “전문가와의 대화(Ask the Expert)” 세션을 마련하여 실제 운영 환경에서의 구축 사례를 통해 확보한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전문가와의 대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bit.ly/VSATE를 참고하십시오.

Hadoop World 547 부스를 방문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 정리되어 있는 자료를 참고할 수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Comments are moderated. Dell EMC reserves the right to remove any content it deems inappropriat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spam, promotional and offensive comments.